imgLoadingbar
왼쪽 주 메뉴 바로가기 오른쪽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

항공교통이용자 서비스 계획

하이에어는 2016년 7월 20일 부 시행 "항공 교통 이용자 보호기준"에 의거 아래와 같이 서비스 계획을 게시합니다.

1. 초과판매로 인한 탑승 거부 발생 시

대한민국에 위치한 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 초과판매로 인한 탑승거부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, 자발적 탑승유예자를 찾아 비자발적 탑승불가를 최소화 하고, 이후에도 발생되는 탑승 불가자에게는 "소비자분쟁해결기준"에 의거하여 배상하겠습니다.

2. 수하물 피해 발생시

① 하이에어는 고객의 수하물을 정시에 전달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불가피한 상황으로 수하물 분실, 파손 시 수하물과 관련된 고객의 이의 제기 및 클레임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여 빠른 시일 내에 고객에게 처리 결과와 배상 여부를 통지하겠습니다.

② 수하물의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국제 협약과 국내법이 정한 규정에 따라 보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다만, 고객이 하이에어의 책임 한계를 초과하는 물품을 운송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 구입가액을 미리 신고하고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하면, 하이에어는 신고가액이 실제가액을 초과한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는 한 신고가액을 한도로 책임을 부담합니다.

③ 수하물의 지연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여 하이에어와 그 사용인 및 대리인의 손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모든 조치를 하였다는 것 또는 그 조치를 하는 것이 불가능하였다는 것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3. 항공권 구매 시 취소, 환불 및 변경 안내

하이에어에서 판매하는 항공권의 경우, '항공권 취소, 환불 또는 변경 시에 소요되는 비용, 비용의 면제 조건 및 변경 가능 기간 등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. 해당 사항을 확인하고 동의 하시는 경우에 한해 발권 및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.

4. 이동지역 내 지연 시 조치

① 하이에어는 고객을 탑승 시킨 채로 이동 지역 내에서 국내운송 3시간 을 초과하여 지연시키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 단, 안전 또는 보안 상의 이유, 항공교통통제국(ATC)의 권고에 따른 예외상황의 경우는 이동 지역 내 대기 지연 기준시간 규정에서 제외됩니다.

② 이동 지역 내 지연시간이 2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적절한 음식물을 제공합니다. 단, 기장의 판단하에 안전, 보안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는 제외됩니다.

③ 내 대기 지연 상태로 잇는 동안 매 30분 마다 승객에게 지연 사유 및 진행 상황에 대해 고지하겠습니다. 또한, 하이에어 서비스 기준에 의거 지연시간에 따른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며, 이동지역 내 지연에 대해 비상 계획을 철저히 수행할 수 있도록 인적, 물적 자원을 투입하겠습니다.

5. 항공권 판매 후 변경 조치

① 하이에어에서 판매한 항공편의 운항 스케줄이 사업계획 변경, 정부의 사업계획 불인가, 지연(30분 이상), 결항 등의 원인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,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의 운항 스케줄을 확인 하실 수 이습니다. 또한, 운항 스케줄 변경 시 항공권 구매 시 고객님께서 남겨주신 연락처(전화번호, 이메일 등) 혹은 이에 상응하는 방법으로 안내하겠습니다. 출발시간 임박시점(국내선 30분)의 경우는 공항에서의 안내로 갈음합니다.

② 당사는 정부의 사업계획 변경 인가에 의거하여 운항하고 있으나 정부의 사업계획 불인가로 예정된 운항계획대로 운항하지 못할 경우, 내부 운송 규정 약관에 의거하여 소비자 피해를 구제하고 있습니다.

③ 운항계획 변경 발생 사항 시 당사는 내부 운송 규정 약관에 의거하여 항공교통이용자에게 사전 공지하고 있습니다.

6. 정보제공

① 하이에어에서 판매하는 항공권의 경우, 해당 항공권에 대한 수하물 요금, 무료 허용 중량 또는 허용 개수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. 항공권 구매 완료 후에는 전자여정 안내서나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② 하이에어가 항공기의 좌석 배치, 비상구 위치 등 기내 배치도를 하이에어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.

③ 수하물 요금 변동이나 무료 수하물 허용량에 관한 정책이 변경이 있을 경우 최소 3개월간 하이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겠습니다.